영덕여행을 계획이라면 대게를 먹을려는 경우가많을것이다.언제부터인가 영덕은 곧 대게로 귀결 될 정도로 대게의 메카이다.그중 오랫동안 지역에서 유명한 대게궁을 포스팅해보자.
영덕 대게궁
영덕 대게궁은 위사진에서 보다시피 규모가 어마어마하다.주차장 또한 건물 앞,뒤 옆에 충분히있어 대게거리에서 가장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있다.대형 버스3대정도는 무난히 주차 가능해보인다.
저기 대게 조형물은 국내에서 가장크다고한다,물론 전세계에서도 이렇게 큰건 없다고한다.
건물 주위 조경도 신경을 많이쓰시는 것 같다.주위 조경이 모두 포토존(photo zone)이다.
요즘 어디든 예약을 하면 할인을 해주는곳이 많다. 영덕 대게궁 또한 네이버 예약이나 전화예약시 할인이 있으니 예약은 필수다.
영덕대게는 조업이11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이므로,그외에는 러시아산 대게를 맛볼수있다.어족 자원보호로 금어기에는 아쉽지만 러시아대게를 맛보는수밖에,하지만 러시아산 대게또한 살이 꽉차있고 단맛이 일품이다. 대게는 국산이든 수입이든 살의 수율이 관건인데 영덕 대게궁은 A급 대게만 취급하는거로 유명하다.
대게요리
대게는 찜으로먹는게 가장 대게맛을 느끼는데 좋은방법이다.하지만 요즘 대게를 이용한 여러가지 요리를 하는것이 유행이다
대게의 집게발은 튀김으로먹으면 겉바속촉이 먹는식감이 대단히 좋다.다리는 버터소스에 천연치즈를 올려구워서 천연치즈에 고소한맛은 가공치즈에서는 볼수 없는맛이다.
대게회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시원한 얼음물에 담궜다가 눈꽃이 필 무렵 입에넣으면 아이스크림처럼 사르르 녹는맛이
일품이다.
그외 밑반찬과 회,초밥도 곁들여먹기에 만족도가 높다.
특히 대게궁2층 여자화장실이 특급호텔 못지않다.양변기며 세면대 마감재들이 고급스러워 약간은 부담스러울정도이다.
핸드드라이어가 다이슨인데 다이슨핸드드라이어를 처음봤는데 말라는속도가 장난아니다 하나 장만하고싶단 생각이들정도로
식후에 후식은 1층에 따로 고객들을위한 까페가 따로 준비되어있다.아이스크림도 종류별로있고 커피와차종류도 여느까페못지않게 맛볼수있게하였다 물론 무료이다.원두 또한 고급원두를 쓰는지 향이 넘좋다
영덕여행길에 한번 가볼만한 곳이다
꼭 예약하고가야한다 10%할인이면 대게값을 생각한다면 적은금액이 아니다.